Wednesday 7 March 2018

거래 시스템의 원칙에 대한 이해


WTO 이해.


무역 협상위원회.


(클릭하여 확대 & 142KB)


첫 번째 단계는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세계 무역기구 (WTO)는 회원국들이 서로 직면하는 무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다.


WTO 협정은 세계 무역기구의 협상에 의해 협상되고 서명 된 핵심 내용이다.


그러나 WTO는 무역 자유화에 그치지 않고 어떤 경우에는 무역 장벽을 유지하는 규칙을지지한다. 예를 들어 소비자를 보호하고 질병의 확산을 방지하며 환경을 보호합니다.


더 많은 소개 정보.


기초.


WTO는 협상에서 태어났다. WTO가하는 모든 일은 협상의 결과입니다.


계약서.


세계 무역기구는 규칙에 기반을 둔다; & nbsp;; 그것의 규칙은 협상 된 계약이다.


분쟁 해결.


우선 순위는 분쟁을 해결하고 판단을 내리지 않는 것입니다.


교차 절단 및 새로운 문제.


계약을 가로 지르는 과목들과 더 새로운 의제들.


WTO의 작업은 특정 의무가있는 특정 계약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회원국 정부는 또한 일반적으로 특별위원회 나 실무 그룹에서 다양한 기타 쟁점에 관해 논의합니다. 일부는 오래되었으며, 일부는 GATT-WTO 시스템에 새롭다. 일부는 그 자체로 쟁점이되며, 일부는 여러 WTO 주제를 다룬다. 일부는 협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도하 아젠다.


작업 프로그램은 21 개의 주제를 나열합니다.


개발 도상국.


세계 무역기구가 점점 더 중요한 그룹의 특수한 필요를 다루는 방법.


조직.


세계 무역기구는 모든 회원국 간의 합의에 의해 결정된 '회원 중심'이다.


약어.


주의 사항 : 작은 글씨.


이 소개 페이지에서 텍스트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 였지만 합의의 공식적인 법적 해석으로 간주 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텍스트를 간단하고 명확하게 유지하기 위해 일부 단순화가 사용됩니다.


특히, 단어 & # 8220; 국가 & # 8221; & # 8221; 국가 & # 8221; 일부 회원국은 공식적으로 관세 지역이며, 통상적 인 의미의 국가 (회원 목록 참조)는 아니지만 WTO 회원국을 설명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무역 협상 참가자가 국가라고 불리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또는 & # 8220; 국가 & # 8221;


오해의 위험이 거의없는 곳에서는 '회원'이라는 단어가 예를 들어 WTO 협정의 설명과 같이 회원국 (국가, 정부)에서 제외된다. 당연히 협약과 약속은 비회원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부 본문에서 GATT는 국제기구로 묘사되어있다. 문구는 WTO가 창설되기 전에 GATT의 사실상의 역할을 반영하며 독자가 그 역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단순하게 사용됩니다. 본문에서 지적했듯이이 역할은 합법적 인 토대가 마련되지 않은 상태에서 항상 임시적이었습니다. 국제법은 GATT를 조직으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간단히하기 위해 본문에서는 'GATT 회원'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공식적으로 GATT는 조약이었고 합법적으로 설립 된 조직이 아니기 때문에 GATT 서명국은 계약 당사자였다.


그리고 쉽게 읽을 수 있도록 GATT와 GATS의 기사 번호가 로마 숫자에서 유럽 숫자로 변환되었습니다.


거래 시스템의 원칙.


WTO 협정은 광범위한 활동을 다루는 법률 문서이기 때문에 길고 복잡하다. 농업, 섬유 및 의류, 은행, 통신, 정부 구매, 산업 표준 및 제품 안전, 식품 위생 관련 규정, 지적 재산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이 모든 문서 전체에서 여러 가지 간단하고 기본적인 원칙이 실행됩니다. 이러한 원칙은 다자간 무역 체제의 기초입니다.


이러한 원칙을 면밀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소개 정보.


차별없이 거래.


1. 최혜국 대우 (MFN) : 다른 사람들을 동등하게 대우하라 WTO 협정에 따라 국가들은 정상적으로 무역 파트너를 차별 할 수 없다. 다른 제품에 대해 낮은 관세율과 같은 특별한 호의를 부여하고 다른 모든 WTO 회원국에 대해서도 동일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이 원칙은 최혜국 대우 (MFN) 치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자 참조). 재화 무역을 관장하는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의 첫 번째 조항이 중요하다. MFN은 서비스 협약 (GATS) (제 2 조)과 무역 관련 지적 재산권 협정 (TRIPS) (제 4 조)의 우선 순위이기도하지만, 각 협정에서 원칙이 약간 다르게 다루어 지지만 . 이 세 협약은 WTO가 처리하는 세 가지 주요 무역 분야를 모두 포함한다.


일부 예외가 허용됩니다. 예를 들어, 국가는 그룹 내에서 거래되는 상품에만 적용되는 자유 무역 협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외부와의 상품 차별입니다. 아니면 개발 도상국에 시장에 대한 특별한 접근 권한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특정 국가에서 불공정하게 거래되는 제품에 대한 장벽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에서는 국가가 제한된 환경에서 차별을 허용합니다. 그러나이 협약은 엄격한 조건 하에서 만 이러한 예외를 허용합니다. 일반적으로 MFN은 한 국가가 무역 장벽을 낮추거나 시장을 개방 할 때마다 부유 한 가난한 국가 든, 약한 국가이든 또는 강 한 국가 든 상관없이 모든 무역 상대국의 동일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해 그렇게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내 국민 대우 : 외국인과 지역 주민을 동등하게 대우 함 수입 제품과 현지 생산 제품은 적어도 외국 제품이 시장에 진입 한 후 동등하게 취급되어야합니다. 외국 및 국내 서비스, 외국 및 지역 상표, 저작권 및 특허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ATT의 3 조 (GATT 제 3 조, TRIPS 제 3 조)의 모든 세 가지 주요 WTO 협정에서이 "내 국민 대우"원칙 (다른 국가들도 자국민과 동일한 대우를 부여 함)이 발견된다. 이들 각각에서 약간 다르게 처리됩니다.


내 국민 대우는 제품, 서비스 또는 지적 재산권 항목이 시장에 진입 한 후에 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현지 생산 제품에 동등한 세금이 부과되지 않더라도 수입품에 대해 관세를 부과하는 것은 내 국민 대우의 위반이 아닙니다.


더 자유로운 무역 : 점진적으로, 협상을 통해.


무역 장벽을 낮추는 것은 무역을 장려하는 가장 분명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관련 장벽은 관세 (또는 관세)와 양을 선택적으로 제한하는 수입 금지 또는 쿼터와 같은 조치를 포함한다. 때때로 빨간 테이프 및 환율 정책과 같은 다른 문제도 논의되었습니다.


1947 ~ 48 년 GATT 창설 이후 8 차례의 무역 협상이 이루어졌다. 도하 개발 어젠다 (Doha Development Agenda)에 따라 9 라운드가 진행 중이다. 처음에는 수입 물품에 대한 관세 (관세)를 낮추는 데 주력했다. 협상의 결과로 1990 년대 중반까지 산업 국가의 산업 재화에 대한 관세율은 꾸준히 4 % 이하로 떨어졌다.


그러나 1980 년대까지 협상은 상품에 대한 비관세 장벽과 서비스 및 지적 재산과 같은 새로운 분야 에까지 확대되었다.


개방 시장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조정이 필요합니다. WTO 협정은 국가들이 점진적 자유화를 통해 점차적으로 변화를 도입 할 수있게한다. 개발 도상국은 대개 의무를 이행하는 데 더 오래 주어집니다.


예측 가능성 : 구속력과 투명성.


때로는 무역 장벽을 높이 지 않을 것이라는 약속이 사업을 장래의 기회에 대해 명확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약속을 낮추는 것만 큼 중요 할 수도 있습니다.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으로 투자가 권장되고 일자리가 창출되며 소비자는 선택의 자유와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의 이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다자간 무역 체제는 정부가 비즈니스 환경을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하게 만드는 시도입니다.


우루과이 라운드에서는 바인딩이 증가했습니다.


1986-94 회담 전후의 관세율.


(이는 관세선이므로 무역량이나 가치에 따라 비율에 가중치가 적용되지 않는다)


WTO에서는 국가들이 재화 나 용역을 위해 시장 개방에 동의 할 때, WTO에서 그들의 약속을 "속박"한다. 상품의 경우, 이러한 바인딩은 관세율에 대한 천장에 해당합니다. 때로는 국가 세율이 기준 세율보다 낮은 세율로 수입됩니다. 개발 도상국의 사례가 자주 있습니다. 선진국에서는 실제로 부과되는 요율과 일정 요율이 동일하게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 국가는 무역 상대국과 협상을 한 후에 만 ​​무역 구속력을 변경할 수있다. 우루과이 라운드 다자간 무역 협상의 성과 중 하나는 구속력있는 약속에 따른 무역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었습니다 (표 참조). 농업에서는 제품의 100 %가 이제 관세를 준수합니다. 이 모든 것의 결과 : 거래자와 투자자를위한 시장 보안 수준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시스템은 예측 가능성과 안정성을 다른 방식으로 개선하려고 시도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쿼터의 사용과 수입 물량에 제한을 두는 다른 조치를 사용하지 못하게하는 것입니다. 쿼터를 관리하면 불법 행위에 대한 비방과 혐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국가의 무역 규칙을 가능한 한 명확하고 공개적으로 ( "투명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많은 WTO 협정은 정부가 자국의 정책과 관행을 공개적으로 또는 WTO에 통보하도록 요구한다. 무역 정책 검토 메커니즘을 통한 국가 무역 정책의 정기적 인 감시는 국내 및 다자간의 투명성을 장려 할 수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공정한 경쟁 촉진.


WTO는 때로는 "자유 무역"기관으로 묘사 되나, 이는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이 시스템은 관세 및 제한된 상황에서 다른 형태의 보호를 허용합니다. 보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개방적이고 공정하며 왜곡되지 않은 경쟁에 전념하는 규칙 체계입니다.


차별 금지 규정 (MFN 및 내 국민 대우)은 공정한 무역 조건을 보장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덤핑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비용 이하로 수출)과 보조금도 마찬가지다. 이슈는 복잡하며, 공정하고 불공정 한 내용과 정부가 대응할 수있는 방법, 특히 불공정 거래로 인한 손해를 보상하기 위해 계산 된 추가 수입세를 부과함으로써이 규칙을 시도합니다.


다른 많은 WTO 협정은 농업, 지적 재산권, 서비스 등 공정한 경쟁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정부 조달에 관한 협약 (WTO 회원국 중 일부만이 서명했기 때문에 "다자간 협약")은 여러 나라의 수천 개 정부 기관에 의한 구매로 경쟁 규정을 확대합니다. 등등.


개발과 경제 개혁을 장려하십시오.


WTO 시스템은 개발에 기여합니다. 반면, 개발 도상국은 시스템 합의를 이행하는 데있어 유연성을 필요로합니다. 그리고 협정 자체는 개발 도상국을위한 특별 지원 및 무역 양보를 허용하는 GATT의 초기 규정을 상속받습니다.


세계 무역기구 회원국의 3/4 이상이 개발 도상국과 시장 경제로의 전환국이다. 우루과이 라운드 7 년 반 동안 60 개국이 자유 무역 협정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시행했다. 동시에 개발 도상국과 과도기 경제는 이전 라운드에서보다 우루과이 라운드 협상에서 훨씬 더 적극적이며 영향력이 있었으며 현재의 도하 개발 어젠다 (Doha Development Agenda)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우루과이 라운드가 끝나면 개발 도상국은 선진국이 요구하는 대부분의 의무를 감당할 준비가되었다. 그러나이 협약은 특히 가장 가난하지 않고 "개발 도상국가가 낮은"국가들에 대해보다 생소한, 아마도 어려운 WTO 조항에 적응하기위한 전환기를 제공했다. 연말에 채택 된 장관급 결정은 선진국들이 최빈 개도국이 수출하는 상품에 대한 시장 접근 약속 이행을 ​​가속화해야하며, 개선 된 기술 지원을 모색하고 있다고한다. 보다 최근에 선진국들은 최빈 개도국의 거의 모든 제품에 대해 면세 및 무 쿼터 수입을 허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모든 측면에서 WTO와 회원국은 여전히 ​​학습 과정을 밟고있다. 현재 도하 개발 의제에는 개발 도상국들이 우루과이 라운드 협약을 이행하는데 직면 한 어려움에 대한 우려가 포함되어있다.


거래 시스템이 있어야합니다.


차별없이 - 국가는 무역 상대국을 차별해서는 안된다 ( "최혜국주의 국가"또는 MFN 지위를 똑같이 부여). 자체 제품과 외국 제품, 서비스 또는 국민을 차별하지 말아야한다 ( "내 국민 대우"를 제공한다). 협상을 통해 자유로운 장벽이 내려진다. 예측 가능 - 외국 기업, 투자자 및 정부는 무역 장벽 (관세 및 비관세 장벽 포함)을 임의로 인상해서는 안된다고 확신해야한다. 관세율 및 시장 개방 약속은 WTO에 "의무"되어있다. 경쟁 우위 - 수출 보조금 및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원가 이하로 제품을 버리는 것과 같은 "불공정"관행을 낙담시킨다. 덜 개발 된 국가에 더 유익합니다. 조정할 시간과 유연성, 특별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것은 모순처럼 들린다. 그것은 특별한 대우를 제안하지만, WTO에서 실제로 차별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사실상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우합니다.


이것은 일어나는 일입니다. 각 회원은 다른 모든 회원을 "가장 선호하는"교역 상대국으로 동등하게 취급합니다. 한 국가가 한 무역 상대국에게주는 이익을 향상 시킨다면 다른 모든 WTO 회원국들에게도 "최우수"처우를 주어야한다.


최혜국 대우 (MFN) 지위가 항상 동등한 대우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첫 번째 양자 간 MFN 조약은 한 나라의 "가장 선호하는"교역 파트너들 사이에 독점적 인 클럽을 설립했습니다. GATT와 현재 WTO에서 MFN 클럽은 더 이상 독점적이지 않습니다. MFN 원칙은 각국이 140 명 이상의 동료 회원을 동등하게 대우하도록 보장합니다.


워싱턴 대학교 글로벌 연구법 검토.


기사 제목.


출판물 제목.


워싱턴 대학교 글로벌 연구법 검토.


경쟁 정책과 세계 무역기구 (WTO)는 자유롭고 개방 된 거래 시스템을 장려하고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WTO의 임무는 자유롭고 개방 된 시장과 국내외 시장을 포괄하는 경쟁 정책에 기반한 국제 무역 체제를 수립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의 목적과 목표의 유사성은 명백합니다. WTO는 관세 및 양적 제한과 같은 정부의 무역 장벽을 줄이거 나 없애려고한다. 1947 년 관세 및 통상 협정 (GATT)의 후원하에 8 차례의 무역 협상이 이루어졌으며, 마지막으로 우루과이 라운드 (1986-1993)가 진행되었다. WTO는 우루과이 라운드의 결과로 창설되었으며, 이는 하바나 헌장 및 국제 무역기구에 대한 제안이 실패한 지 약 50 년 후였다.


나중에 논의 될 바와 같이 WTO는 최우선 관심사 (MFN) 원칙, 내 국민 대우 및 투명성 원칙에 기반을두고있다. 이 세 가지 원칙은 WTO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이며, 모두 국제 시장에서 차별과 개방을 유지하고 유지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MFN 및 내 국민 대우의 원칙은 회원국 정부가 채택한 차별적 조치를 제거함으로써 각국의 국제 무역 참여자들 사이에서 "수준의 공약"을 수립합니다. GATT 제 3 조, GATS 제 3 조 및 TRIPs 협정 제 63 조에 포함 된 투명성의 원칙은 정부 규정의 개방성을 보장하고 따라서 국제 무역에서 선수에 대한 예측 가능성을 유지하는 것을 돕는다.


경쟁 정책의 범위는 국제 무역뿐 아니라 순전히 국내 시장으로까지 확대됩니다. 경쟁 정책의 목표는 국가마다 다릅니다. 경쟁 정책은 민간 기업의 활동뿐만 아니라 정부의 규제를 통제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이 후자의 관점에서, 경쟁 정책은 GATT / WTO와 공통된 목표를 공유한다. 경쟁 정책의 목표는 기업의 자유와 경쟁 조건의 평등, 시장 개방성을 수립하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WTO의 목표와 경쟁 정책의 목표 간에는 뚜렷한 유사성이 존재한다. 둘 다 공통된 핵심 개념은 시장 개방, 시장 참여자 모두에게 공정하고 평등 한 비즈니스 기회 제공, 규제 프로세스의 투명성과 공정성, 효율성 증진 및 소비자 복지의 극대화입니다 .


추천 인용문.


Matsushita Mitsuo, WTO 기본 원칙 및 경쟁 정책의 역할, 3 W ash. U. G lobal S tud. L. R ev. 363 (2004),


Cra보고 스톡 옵션.


무역 시스템 엔지니어.


거래 시스템의 원칙을 이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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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TO - 글로벌 거버넌스에서의 다자간 무역 체제의 역할.


2 가지 생각 - 거래 시스템의 원리 이해 & rdq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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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경제, 생명 과학 및 사회 과학을위한 대학 수학, 제 13 판, 9780321947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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